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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2월 4일 토요일 사사기 17:1 - 13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본문
미가와 그의 어머니
<묵상>
"그 때에는 이스라엘에 왕이 없었으므로 사람마다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였더라"(삿 17:6)
미가는 평범한 사람이었고 에브라임 산지에 살고 있었다고만 성경에 씌여있습니다.
미가는 어머니에게서 은 천백을 훔쳤었고, 어머니는 도둑질을 한 아들 미가를 혼내기는커녕 복을 빌어줍니다.
미가의 어머니는 되찾은 은 천백을 여호와께 거룩하게 드린다고 하면서 미가에게 도로 주었더니 미가는 그것으로 신상을 만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신앙이 미신 수준으로 떨어져서 혼탁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미가는 한술 더 떠서 레위인을 데려다가 개인 제사장으로 고용하여 자신을 위해 복을 빌게 합니다.
사사기 17장부터 21장에는 하나님의 존재가 그저 복을 빌어주는 우상숭배의 일종으로 전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미가는 상당히 재력이 있는 집으로 보여지는데도 이 모양이었으니 후에 광야에 살면서 메뚜기와 석청을 먹으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던 세례 요한의 삶과는 비교가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모르는 시대가 되었고 사사기 시대는 그로 인한 혼란이 얼만큼인지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지금의 시대, 소위 포스트모던 시대에도 하나님을 복을 주시는 분으로 전락시키는 기복주의는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었는데 나쁜 일만 생겼다고 하나님을 떠나는 사람들을 얼마든지 볼 수 있습니다.
나쁜 일도 선하게 사용하시는 하나님의 뜻은 관심이 없는 모습의 사람들에게는 자신에게 좋은 일이 일어나야 하나님을 인정해주겠다는 교만함이 숨어있습니다.
공연히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의 행동을 손가락질하며 하나님을 떠나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쩌면 하나님은 얄팍한 믿음을 시험하기 위하여 내 주변에 사람을 보내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떤 사람은 같은 행동을 보고 하나님께 감사하는데 어떤 사람은 하나님을 떠나는 모습을 보면서 깨닫는 것은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이 단단해지기를 원하신다는 것입니다.
< 사사기 17 : 1 - 13 >
에브라임 산지에 미가라 이름하는 사람이 있더니
그의 어머니에게 이르되 어머니께서 은 천백을 잃어버리셨으므로 저주하시고 내 귀에도 말씀하셨더니 보소서 그 은이 내게 있나이다 내가 그것을 가졌나이다 하니 그의 어머니가 이르되 내 아들이 여호와께 복 받기를 원하노라 하니라
미가가 은 천백을 그의 어머니에게 도로 주매 그의 어머니가 이르되 내가 내 아들을 위하여 한 신상을 새기며 한 신상을 부어 만들기 위해 내 손에서 이 은을 여호와께 거룩히 드리노라 그러므로 내가 이제 이 은을 네게 도로 주리라
미가가 그 은을 그의 어머니에게 도로 주었으므로 어머니가 그 은 이백을 가져다 은장색에게 주어 한 신상을 새기고 한 신상을 부어 만들었더니 그 신상이 미가의 집에 있더라
그 사람 미가에게 신당이 있으므로 그가 에봇과 드라빔을 만들고 한 아들을 세워 그의 제사장으로 삼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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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때에는 이스라엘에 왕이 없었으므로 사람마다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였더라
유다 가족에 속한 유다 베들레헴에 한 청년이 있었으니 그는 레위인으로서 거기서 거류하였더라
그 사람이 거주할 곳을 찾고자 하여 그 성읍 유다 베들레헴을 떠나 가다가 에브라임 산지로 가서 미가의 집에 이르매
미가가 그에게 묻되 너는 어디서부터 오느냐 하니 그가 이르되 나는 유다 베들레헴의 레위인으로서 거류할 곳을 찾으러 가노라 하는지라
미가가 그에게 이르되 네가 나와 함께 거주하며 나를 위하여 아버지와 제사장이 되라 내가 해마다 은 열과 의복 한 벌과 먹을 것을 주리라 하므로 그 레위인이 들어갔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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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레위인이 그 사람과 함께 거주하기를 만족하게 생각했으니 이는 그 청년이 미가의 아들 중 하나 같이 됨이라
미가가 그 레위인을 거룩하게 구별하매 그 청년이 미가의 제사장이 되어 그 집에 있었더라
이에 미가가 이르되 레위인이 내 제사장이 되었으니 이제 여호와께서 내게 복 주실 줄을 아노라 하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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