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사랑하는 자야 우리가 함께 들로 가서 동네에서 유숙하자
- 우리가 일찍이 일어나서 포도원으로 가서 포도 움이 돋았는지, 꽃술이 퍼졌는지, 석류 꽃이 피었는지 보자 거기에서 내가 내 사랑을 네게 주리라
- 합환채가 향기를 뿜어내고 우리의 문 앞에는 여러 가지 귀한 열매가 새 것, 묵은 것으로 마련되었구나 내가 내 사랑하는 자 너를 위하여 쌓아 둔 것이로다
<묵상>
"머리는 순금 같고 머리털은 고불고불하고 까마귀 같이 검구나 눈은 시냇가의 비둘기 같은데 우유로 씻은 듯하고 아름답게도 박혔구나 뺨은 향기로운 꽃밭 같고 향기로운 풀언덕과도 같고 입술은 백합화 같고 몰약의 즙이 뚝뚝 떨어지는구나 손은 황옥을 물린 황금 노리개 같고 몸은 아로새긴 상아에 청옥을 입힌 듯하구나 다리는 순금 받침에 세운 화반석 기둥 같고 생김새는 레바논 같으며 백향목처럼 보기 좋고 입은 심히 달콤하니 그 전체가 사랑스럽구나 예루살렘 딸들아 이는 내 사랑하는 자요 나의 친구로다"(아 5:11-16)
머리는 주권적인 리더쉽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즉 지혜를 말하는 것이지요
머리털은 거룩한 헌신을 나타내는데 열정이 가득함을 의미합니다.
눈은 지식,지혜,이해,분별력을 가져서 잘못된 것을 정죄하기보다는 더 크게 바라봅니다.
뺨은 섬세한 감성으로서 온유한 성품을 의미합니다.
입술은 말씀을 의미합니다.
손은 역사하시는 예수님의 활동을 의미합니다.
몸은 부드러운 긍휼로 보석중의 청옥은 아론의 흉배에 달린 보석 입니다. 청옥위에 시므온이라고 새겨져있는데 시므온의 뜻은 '듣는 자'라는 뜻입니다.
다리는 계획과 목적을 가지고 나아감을 의미합니다.
얼굴은 백성들에게 영광을 부어주심을 의미합니다.
입은 백성과의 친밀함을 의미합니다.
이 모습은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으로서 한 마디로 사랑스럽다는 의미를 아름답게 표현했습니다.
"내 사랑하는 자야 우리가 함께 들로 가서 동네에서 유숙하자 우리가 일찍이 일어나서 포도원으로 가서 포도 움이 돋았는지, 꽃술이 퍼졌는지, 석류꽃이 피었는지 보자 거기에서 내가 내 사랑을 네게 주리라"(아 7:11-12)
포도, 움, 꽃술, 석류, 꽃은 여러 사람들과의 사역을 의미하므로 '거기'는 사역이 이루어지는 들판입니다.
하나님은 나를 추수의 들판에 두신 것입니다.
이것은 마지막 때를 의미하는 것으로 추수하는 자로서의 사명과 사역 앞에 신부가 순종하는 모습을 의미합니다.
모든 크리스챤의 영적인 예배와 찬양과 사역을 아름답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