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Now On...

2021년 2월 26일 금요일 시편 48 : 1 - 14 <우리 하나님의 성에서> 본문

매일성경

2021년 2월 26일 금요일 시편 48 : 1 - 14 <우리 하나님의 성에서>

오렌지 향기 2021. 2. 26. 06:00

<묵상>

"우리가 들은 대로 만군의 여호와의 성, 우리 하나님의 성에서 보았나니 하나님이 이를 영원히 견고하게 하시리로다"(시 48:8)

이 시는 역대하 20장에 나오는 여호사밧 왕 시대에 모압, 암몬, 에돔 연합군의 침공을 물리친 사건에 대한 감사에서 나온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의 내용에서 승리는 군사적인 우세함이 보이지 않는 가운데 주어진 것으로 하나님의 능력으로 인해 주어진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성은 실제적인 모습으로 우뚝 선 성이 아니라 하나님의 특별한 은총을 받은 영적인 우월성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이스라엘은 적들이 바다로부터 공격을 받은 적은 없다고 합니다.

문자적으로 해석이 되지 않고, 영적으로 해석을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의 우리는 어떨까요.

교회가 코로나로 인해 여러가지로 난처한 이 상황은 대형교회일수록 더 문제가 되고 있으니 이제는 교회의 크기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임재하시는 영적인 큰 성을 간직하고 있는 교회가 하나님의 성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원의 역사가 활발히 일어나고, 성도들이 은총을 확신하며 하나님을 신뢰하는 교회는 하나님의 큰 성을 간직한 큰 교회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날 코로나로 인하여 하나님께서 교회들을 곤란한 처지에 놓이게 하시는 이유는 눈에 보이는 물질적인 크기를 중요시하던 세상적인 안목을 높이는 교회들을 더 이상 보고 계실 수만은 없으셔서 이런 상황을 허락하신 것 같습니다.

하나님을 영적인 거룩한 성으로 간직한 교회나 사람만이 혼란의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다는 깨달음을 주시는 오늘 아침에 주님의 음성을 들으시는 하루가 되시기를 빕니다.

<시편 48 : 1 - 14 >

여호와는 위대하시니 우리 하나님의 성, 거룩한 산에서 극진히 찬양 받으시리로다

터가 높고 아름다워 온 세계가 즐거워함이여 큰 왕의 성 곧 북방에 있는 시온 산이 그러하도다

하나님이 그 여러 궁중에서 자기를 요새로 알리셨도다

왕들이 모여서 함께 지나갔음이여

그들이 보고 놀라고 두려워 빨리 지나갔도다

 

 

거기서 떨림이 그들을 사로잡으니 고통이 해산하는 여인의 고통 같도다

주께서 동풍으로 다시스의 배를 깨뜨리시도다

우리가 들은 대로 만군의 여호와의 성, 우리 하나님의 성에서 보았나니 하나님이 이를 영원히 견고하게 하시리로다 (셀라)

하나님이여 우리가 주의 전 가운데에서 주의 인자하심을 생각하였나이다

하나님이여 주의 이름과 같이 찬송 끝까지 미쳤으며 주의 오른손에는 정의가 충만하였나이다

 

 

주의 심판으로 말미암아 시온 산은 기뻐하고 유다의 딸들은 즐거워할지어다

너희는 시온을 돌면서 그 곳을 둘러보고 그 망대들을 세어 보라

그의 성벽을 자세히 보고 그의 궁전을 살펴서 후대에 전하라

이 하나님은 영원히 우리 하나님이시니 그가 우리를 죽을 때까지 인도하시리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