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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복음 4장 - 6 장 본문

성경

요한복음 4장 - 6 장

오렌지 향기 2017. 11. 1. 06:36


<요한복음 4장>



 


예수님과 사마리아 우물가의 여인/1445-52년/Bernat Martorell





  1. 예수께서 제자를 삼고 세례를 베푸시는 것이 요한보다 많다 하는 말을 바리새인들이 들은 줄을 주께서 아신지라
  2. (예수께서 친히 세례를 베푸신 것이 아니요 제자들이 베푼 것이라)
  3. 유대를 떠나사 다시 갈릴리로 가실새
  4. 사마리아를 통과하여야 하겠는지라
  5. 사마리아에 있는 수가라 하는 동네에 이르시니 야곱이 그 아들 요셉에게 준 땅이 가깝고
 
 
  1. 거기 또 야곱의 우물이 있더라 예수께서 길 가시다가 피곤하여 우물 곁에 그대로 앉으시니 때가 여섯 시쯤 되었더라
  2. 사마리아 여자 한 사람이 을 길으러 왔으매 예수께서 을 좀 달라 하시니
  3. 이는 제자들이 먹을 것을 사러 그 동네에 들어갔음이러라
  4. 사마리아 여자가 이르되 당신은 유대인으로서 어찌하여 사마리아 여자인 나에게 물을 달라 하나이까 하니 이는 유대인이 사마리아인과 상종하지 아니함이러라
  5.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선물과 또 네게 좀 달라 하는 이가 누구인 줄 알았더라면 네가 그에게 구하였을 것이요 그가 생수를 네게 주었으리라
 
 
  1. 여자가 이르되 주여 길을 그릇도 없고 이 우물은 깊은데 어디서 당신이 그 생수를 얻겠사옵나이까
  2. 우리 조상 야곱이 이 우물을 우리에게 주셨고 또 여기서 자기와 자기 아들들과 짐승이 다 마셨는데 당신이 야곱보다 더 크니이까
  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이 을 마시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4. 내가 주는 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5. 여자가 이르되 주여 그런 을 내게 주사 목마르지도 않고 또 여기 길으러 오지도 않게 하옵소서
 
 
  1. 이르시되 가서 네 남편을 불러 오라
  2. 여자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는 남편이 없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남편이 없다 하는 말이 옳도다
  3. 너에게 남편 다섯이 있었고 지금 있는 자도 네 남편이 아니니 네 말이 참되도다
  4. 여자가 이르되 주여 내가 보니 선지자로소이다
  5. 우리 조상들은 이 산에서 예배하였는데 당신들의 말은 예배할 곳이 예루살렘에 있다 하더이다
 
 
  1. 예수께서 이르시되 여자여 내 말을 믿으라 이 산에서도 말고 예루살렘에서도 말고 너희가 아버지께 예배할 때가 이르리라
  2. 너희는 알지 못하는 것을 예배하고 우리는 아는 것을 예배하노니 이는 구원이 유대인에게서 남이라
  3.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4. 하나님은 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5. 여자가 이르되 메시야그리스도라 하는 이가 오실 줄을 내가 아노니 그가 오시면 모든 것을 우리에게 알려 주시리이다
 
 
  1.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게 말하는 내가 그라 하시니라
  2. 이 때에 제자들이 돌아와서 예수께서 여자와 말씀하시는 것을 이상히 여겼으나 무엇을 구하시나이까 어찌하여 그와 말씀하시나이까 묻는 자가 없더라
  3. 여자동이를 버려 두고 동네로 들어가서 사람들에게 이르되
  4. 내가 행한 모든 일을 내게 말한 사람을 와서 보라 이는 그리스도가 아니냐 하니
  5. 그들이 동네에서 나와 예수께로 오더라
 
 
  1. 그 사이에 제자들이 청하여 이르되 랍비여 잡수소서
  2. 이르시되 내게는 너희가 알지 못하는 먹을 양식이 있느니라
  3. 제자들이 서로 말하되 누가 잡수실 것을 갖다 드렸는가 하니
  4.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의 양식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이것이니라
  5. 너희는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1. 거두는 자가 이미 삯도 받고 영생에 이르는 열매를 모으나니 이는 뿌리는 자와 거두는 자가 함께 즐거워하게 하려 함이라
  2. 그런즉 한 사람이 심고 다른 사람이 거둔다 하는 말이 옳도다
  3. 내가 너희로 노력하지 아니한 것을 거두러 보내었노니 다른 사람들은 노력하였고 너희는 그들이 노력한 것에 참여하였느니라
  4. 여자의 말이 내가 행한 모든 것을 그가 내게 말하였다 증언하므로 그 동네 중에 많은 사마리아인이 예수를 믿는지라
  5. 사마리아인들이 예수께 와서 자기들과 함께 유하시기를 청하니 거기서 이틀을 유하시매
 
 
  1. 예수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믿는 자가 더욱 많아
  2. 여자에게 말하되 이제 우리가 믿는 것은 네 말로 인함이 아니니 이는 우리가 친히 듣고 그가 참으로 세상의 구주신 줄 앎이라 하였더라
  3. 이틀이 지나매 예수께서 거기를 떠나 갈릴리로 가시며
  4. 친히 증언하시기를 선지자가 고향에서는 높임을 받지 못한다 하시고
  5. 갈릴리에 이르시매 갈릴리인들이 그를 영접하니 이는 자기들도 명절에 갔다가 예수께서 명절중 예루살렘에서 하신 모든 일을 보았음이더라
 
 
  1. 예수께서 다시 갈릴리 가나에 이르시니 전에 포도주를 만드신 곳이라 왕의 신하가 있어 그의 아들이 가버나움에서 병들었더니
  2. 그가 예수께서 유대로부터 갈릴리로 오셨다는 것을 듣고 가서 청하되 내려오셔서 내 아들의 병을 고쳐 주소서 하니 그가 거의 죽게 되었음이라
  3.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는 표적과 기사를 보지 못하면 도무지 믿지 아니하리라
  4. 신하가 이르되 주여 내 아이가 죽기 전에 내려오소서
  5.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라 네 아들이 살아 있다 하시니 그 사람이 예수께서 하신 말씀을 믿고 가더니
 
 
  1. 내려가는 길에서 그 종들이 오다가 만나서 아이가 살아 있다 하거늘
  2. 그 낫기 시작한 때를 물은즉 어제 일곱 시에 열기가 떨어졌나이다 하는지라
  3. 그의 아버지예수께서 네 아들이 살아 있다 말씀하신 그 때인 줄 알고 자기와 그 온 집안이 다 믿으니라
  4. 이것은 예수께서 유대에서 갈릴리로 오신 후에 행하신 두 번째 표적이니라






<요한복음 5장>




 



베데스다 연못의 기적/

칼 하인리히 블로흐 Carl Heinrich Bloch(1834~1890)





  1. 그 후에 유대인의 명절이 되어 예수께서 예루살렘에 올라가시니라
  2. 예루살렘에 있는 양문 곁에 히브리 말로 베데스다라 하는 못이 있는데 거기 행각 다섯이 있고
  3. 그 안에 많은 병자, 맹인, 다리 저는 사람, 혈기 마른 사람들이 누워 [의 움직임을 기다리니
  4. 이는 천사가 가끔 못에 내려와 을 움직이게 하는데 움직인 후에 먼저 들어가는 자는 어떤 병에 걸렸든지 낫게 됨이러라]
  5. 거기 서른여덟 해 된 병자가 있더라
 
 
  1. 예수께서 그 누운 것을 보시고 병이 벌써 오래된 줄 아시고 이르시되 네가 낫고자 하느냐
  2. 병자가 대답하되 주여 이 움직일 때에 나를 못에 넣어 주는 사람이 없어 내가 가는 동안에 다른 사람이 먼저 내려가나이다
  3. 예수께서 이르시되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하시니
  4. 그 사람이 곧 나아서 자리를 들고 걸어가니라 이 날은 안식일이니
  5. 유대인들이 병 나은 사람에게 이르되 안식일인데 네가 자리를 들고 가는 것이 옳지 아니하니라
 
 
  1. 대답하되 나를 낫게 한 그가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하더라 하니
  2. 그들이 묻되 너에게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한 사람이 누구냐 하되
  3. 고침을 받은 사람은 그가 누구인지 알지 못하니 이는 거기 사람이 많으므로 예수께서 이미 피하셨음이라
  4. 그 후에 예수께서 성전에서 그 사람을 만나 이르시되 보라 네가 나았으니 더 심한 것이 생기지 않게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하시니
  5. 그 사람이 유대인들에게 가서 자기를 고친 이는 예수라 하니라
 
 
  1. 그러므로 안식일에 이러한 일을 행하신다 하여 유대인들이 예수를 박해하게 된지라
  2.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 하시매
  3. 유대인들이 이로 말미암아 더욱 예수를 죽이고자 하니 이는 안식일을 범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자기의 친 아버지라 하여 자기를 하나님과 동등으로 삼으심이러라
  4.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들이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을 보지 않고는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나니 아버지께서 행하시는 그것을 아들도 그와 같이 행하느니라
  5. 아버지께서 아들을 사랑하사 자기가 행하시는 것을 다 아들에게 보이시고 또 그보다 더 큰 일을 보이사 너희로 놀랍게 여기게 하시리라
 
 
  1. 아버지께서 죽은 자들을 일으켜 살리심 같이 아들도 자기가 원하는 자들을 살리느니라
  2. 아버지께서 아무도 심판하지 아니하시고 심판을 다 아들에게 맡기셨으니
  3. 이는 모든 사람으로 아버지공경하는 것 같이 아들을 공경하게 하려 하심이라 아들을 공경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를 보내신 아버지공경하지 아니하느니라
  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5.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1.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 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
  2. 또 인자됨으로 말미암아 심판하는 권한을 주셨느니라
  3. 이를 놀랍게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4.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5. 내가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노라 듣는 대로 심판하노니 나는 나의 뜻대로 하려 하지 않고 나를 보내신 이의 뜻대로 하려 하므로 내 심판은 의로우니라
 
 
  1. 내가 만일 나를 위하여 증언하면 내 증언은 참되지 아니하되
  2. 나를 위하여 증언하시는 이가 따로 있으니 나를 위하여 증언하시는 그 증언이 참인 줄 아노라
  3. 너희가 요한에게 사람을 보내매 요한이 진리에 대하여 증언하였느니라
  4. 그러나 나는 사람에게서 증언을 취하지 아니하노라 다만 이 말을 하는 것은 너희로 구원을 받게 하려 함이니라
  5. 요한은 켜서 비추이는 등불이라 너희가 한때 그 에 즐거이 있기를 원하였거니와
 
 
  1. 내게는 요한의 증거보다 더 큰 증거가 있으니 아버지께서 내게 주사 이루게 하시는 역사 곧 내가 하는 그 역사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나를 위하여 증언하는 것이요
  2. 또한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친히 나를 위하여 증언하셨느니라 너희는 아무 때에도 그 음성을 듣지 못하였고 그 형상을 보지 못하였으며
  3. 그 말씀이 너희 속에 거하지 아니하니 이는 그가 보내신 이를 믿지 아니함이라
  4.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5.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1. 나는 사람에게서 영광을 취하지 아니하노라
  2. 다만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너희 속에 없음을 알았노라
  3. 나는 내 아버지의 이름으로 왔으매 너희가 영접하지 아니하나 만일 다른 사람이 자기 이름으로 오면 영접하리라
  4. 너희가 서로 영광을 취하고 유일하신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영광은 구하지 아니하니 어찌 나를 믿을 수 있느냐
  5. 내가 너희를 아버지께 고발할까 생각하지 말라 너희를 고발하는 이가 있으니 곧 너희가 바라는 자 모세니라
 
 
  1. 모세를 믿었더라면 또 나를 믿었으리니 이는 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음이라
  2. 그러나 그의 글도 믿지 아니하거든 어찌 내 말을 믿겠느냐 하시니라






<요한복음 6장>




 

 



오병이어의 기적





  1. 그 후에 예수께서 디베랴갈릴리 바다 건너편으로 가시매
  2. 큰 무리가 따르니 이는 병자들에게 행하시는 표적을 보았음이러라
  3. 예수께서 산에 오르사 제자들과 함께 거기 앉으시니
  4. 마침 유대인의 명절인 유월절이 가까운지라
  5. 예수께서 눈을 들어 큰 무리가 자기에게로 오는 것을 보시고 빌립에게 이르시되 우리가 어디서 떡을 사서 이 사람들을 먹이겠느냐 하시니
 
 
  1. 이렇게 말씀하심은 친히 어떻게 하실지를 아시고 빌립을 시험하고자 하심이라
  2. 빌립이 대답하되 각 사람으로 조금씩 받게 할지라도 이백 데나리온의 떡이 부족하리이다
  3. 제자 중 하나 곧 시몬 베드로형제 안드레가 예수께 여짜오되
  4. 여기 한 아이가 있어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고 있나이다 그러나 그것이 이 많은 사람에게 얼마나 되겠사옵나이까
  5. 예수께서 이르시되 이 사람들로 앉게 하라 하시니 그 곳에 잔디가 많은지라 사람들이 앉으니 수가 오천 명쯤 되더라
 
 
  1. 예수께서 떡을 가져 축사하신 후에 앉아 있는 자들에게 나눠 주시고 물고기도 그렇게 그들의 원대로 주시니라
  2. 그들이 배부른 후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 하시므로
  3. 이에 거두니 보리떡 다섯 개로 먹고 남은 조각이 열두 바구니에 찼더라
  4. 그 사람들이 예수께서 행하신 이 표적을 보고 말하되 이는 참으로 세상에 오실 그 선지자라 하더라
  5.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들이 와서 자기를 억지로 붙들어 임금으로 삼으려는 줄 아시고 다시 혼자 산으로 떠나 가시니라
 
 
  1. 저물매 제자들이 바다에 내려가서
  2.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 가버나움으로 가는데 이미 어두웠고 예수는 아직 그들에게 오시지 아니하셨더니
  3. 바람이 불어 파도가 일어나더라
  4. 제자들이 노를 저어 십여 리쯤 가다가 예수께서 바다 위로 걸어 배에 가까이 오심을 보고 두려워하거늘
  5. 이르시되 내니 두려워하지 말라 하신대
 
 
  1. 이에 기뻐서 배로 영접하니 배는 곧 그들이 가려던 땅에 이르렀더라
  2. 이튿날 바다 건너편에 서 있던 무리가 배 한 척 외에 다른 배가 거기 없는 것과 또 어제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께 그 배에 오르지 아니하시고 제자들만 가는 것을 보았더니
  3. (그러나 디베랴에서 배들이 주께서 축사하신 후 여럿이 떡 먹던 그 곳에 가까이 왔더라)
  4. 무리가 거기에 예수도 안 계시고 제자들도 없음을 보고 곧 배들을 타고 예수를 찾으러 가버나움으로 가서
  5. 바다 건너편에서 만나 랍비여 언제 여기 오셨나이까 하니
 
 
  1.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나를 찾는 것은 표적을 본 까닭이 아니요 떡을 먹고 배부른 까닭이로다
  2. 썩을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께서 인치신 자니라
  3. 그들이 묻되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하나님의 일을 하오리이까
  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께서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니라 하시니
  5. 그들이 묻되 그러면 우리가 보고 당신을 믿도록 행하시는 표적이 무엇이니이까, 하시는 일이 무엇이니이까
 
 
  1. 기록된 바 하늘에서 그들에게 떡을 주어 먹게 하였다 함과 같이 우리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를 먹었나이다
  2.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모세가 너희에게 하늘로부터 떡을 준 것이 아니라 내 아버지께서 너희에게 하늘로부터 참 떡을 주시나니
  3. 하나님의 떡은 하늘에서 내려 세상에 생명을 주는 것이니라
  4. 그들이 이르되 주여 이 떡을 항상 우리에게 주소서
  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1.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나를 보고도 믿지 아니하는도다 하였느니라
  2.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
  3.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4.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5.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1. 자기가 하늘에서 내려온 떡이라 하시므로 유대인들이 예수에 대하여 수군거려
  2. 이르되 이는 요셉의 아들 예수가 아니냐 그 부모를 우리가 아는데 자기가 지금 어찌하여 하늘에서 내려왔다 하느냐
  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는 서로 수군거리지 말라
  4.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시면 아무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
  5. 선지자의 글에 그들이 다 하나님의 가르치심을 받으리라 기록되었은즉 아버지께 듣고 배운 사람마다 내게로 오느니라
 
 
  1. 이는 아버지를 본 자가 있다는 것이 아니니라 오직 하나님에게서 온 자만 아버지를 보았느니라
  2.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
  3.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라
  4. 너희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를 먹었어도 죽었거니와
  5. 이는 하늘에서 내려오는 떡이니 사람으로 하여금 먹고 죽지 아니하게 하는 것이니라
 
 
  1.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내가 줄 떡은 곧 세상의 생명을 위한 내 살이니라 하시니라
  2. 그러므로 유대인들이 서로 다투어 이르되 이 사람이 어찌 능히 자기 살을 우리에게 주어 먹게 하겠느냐
  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4. 내 살을 먹고 내 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5.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는 참된 음료로다
 
 
  1. 내 살을 먹고 내 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의 안에 거하나니
  2.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는 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리라
  3. 이것은 하늘에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4. 이 말씀은 예수께서 가버나움 회당에서 가르치실 때에 하셨느니라
  5. 제자 중 여럿이 듣고 말하되 이 말씀은 어렵도다 누가 들을 수 있느냐 한대
 
 
  1. 예수께서 스스로 제자들이 이 말씀에 대하여 수군거리는 줄 아시고 이르시되 이 말이 너희에게 걸림이 되느냐
  2. 그러면 너희는 인자가 이전에 있던 곳으로 올라가는 것을 본다면 어떻게 하겠느냐
  3. 살리는 것은 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이요 생명이라
  4. 그러나 너희 중에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 있느니라 하시니 이는 예수께서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 누구며 자기를 팔 자가 누구인지 처음부터 아심이러라
  5. 또 이르시되 그러므로 전에 너희에게 말하기를 내 아버지께서 오게 하여 주지 아니하시면 누구든지 내게 올 수 없다 하였노라 하시니라
 
 
  1. 그 때부터 그의 제자 중에서 많은 사람이 떠나가고 다시 그와 함께 다니지 아니하더라
  2. 예수께서 열두 제자에게 이르시되 너희도 가려느냐
  3.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되 주여 영생의 말씀이 주께 있사오니 우리가 누구에게로 가오리이까
  4. 우리가 주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자이신 줄 믿고 알았사옵나이다
  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희 열둘을 택하지 아니하였느냐 그러나 너희 중의 한 사람은 마귀니라 하시니
 
 
  1. 이 말씀은 가룟 시몬의 아들 유다를 가리키심이라 그는 열둘 중의 하나로 예수를 팔 자러라




<묵상>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시면 아무도 내게 올 수 없으니"(요 6:44)




하나님의 이끌림을 받아야만 된다는 말씀에는 물리적인 원리가 적용됩니다.

누군가 나의 손을 붙잡고 이끌도록 나를 내버려두려면 무작정 힘을 빼고 '될대로 되라'는 식의 자세로는 일어설 수가 없습니다.

내가 가야하는 방향을 알고, 나의 의지를 행사해야하고 나를 이끄는 분을 전적으로 믿어야만 하나님이 나를 이끄실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인격적인 만남이 바로 이런 것입니다.

하나님은 은혜로 이끄시려고 하고, 우리는 의지적으로 나를 맡기려고 하는 그 접점에서 하나님의 손이 우리에게 닿습니다.

설득력에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음성 앞에 자신의 의지를 항복하는 것이 바로 믿음인것입니다.

저에게도 "생명수를 마셔라"하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질문하기를 "세례를 받아라"라고 말씀하시지 않고 왜 생명수를 마시라고 하시냐고요.

생명수든 무엇이든 주님께서 주시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받아 먹을 자세로 저는 갈급해있었기 때문에 저는 더 가까이 나아갔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자신에게 질문을 해보십시오.

하나님만 의지하고 나 자신을 하나님께 철저히 던지시겠습니까?

주님께서  나에게 하신 말씀에 인생을 걸겠습니까?

만일 주저않고 '당근이지요'하신다면 믿음 위에 든든히 서 계실 것을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