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Now On...

2021년 5월 6일 목요일 잠언 3:1-10 <네 명철을 의지하지 않으면> 본문

매일성경

2021년 5월 6일 목요일 잠언 3:1-10 <네 명철을 의지하지 않으면>

오렌지 향기 2021. 5. 6. 06:00

<묵상>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잠 2:5-6)

신명기 6장 8절을 보면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라는 말이 나옵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성경구절을 작은 종이에 적어 손목에 팔찌처럼 매기도 하고 이마에 붙이기도 하면서 성경구절을 줄줄 외우고 다닙니다.

이렇게 하면 무슨 효과가 있을까요?

무슨 일을 만나든지 나의 지혜나 의견이 앞서지 않고 하나님은 어떻게 생각하실까를 생각하게 되지 않을까요?

영화 드라큐라에서 보면 십자가 목걸이를 목에 달고 있으면 드라큐라가 접근하지 못하는 것처럼 우리도 무슨 징표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악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중요한 도구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럴때 지혜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요즘같은 팬데믹 시대에는 앞날을 예측할 수도 없고, 후손들에게 어두운 미래를 물려주는 것 같아 무엇인지 크게 잘못하는 것 같고, 어린아이들을 볼 때 마음이 먹먹해집니다.

하나님께 간절한 마음으로 우리의 미래를 맡기는 수밖에 달리 어떻게 할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AI 와 같은 인공지능형 로봇이 나왔다고 좋아할 무렵 코로나의 출현은 인간의 무능함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우리가 아무리 지혜롭다한들 발달한 과학문명과 의학도 소용이 없는 이 시대의 팬데믹 현상은 하나님께서 인간의 무능함을 징계하시는 것만 같습니다.

< 잠언 3 : 1 - 10 >

내 아들아 나의 법을 잊어버리지 말고 네 마음으로 나의 명령을 지키라

그리하면 그것이 네가 장수하여 많은 해를 누리게 하며 평강을 더하게 하리라

인자와 진리가 네게서 떠나지 말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판에 새기라

그리하면 네가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으리라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을 지도하시리라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지 말지어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악을 떠날지어다

이것이 네 몸에 양약이 되어 네 골수를 윤택하게 하리라

네 재물과 네 소산물의 처음 익은 열매로 여호와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창고가 가득히 차고 네 포도즙 틀에 새 포도즙이 넘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