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Now On...

2023년 12월 29일 금요일 매일성경 시편 97:1-12 <기뻐하고 감사하라> 본문

매일성경

2023년 12월 29일 금요일 매일성경 시편 97:1-12 <기뻐하고 감사하라>

오렌지 향기 2023. 12. 29. 06:00

<묵상>

"의인이여 너희는 여호와로 말미암아 기뻐하며 그의 거룩한 이름에 감사할지어다"(시 97:12)

오늘 말씀 중에는 세상 끝날에 하나님이 다시 이 땅에 오실 때에는 어떤 날일까를 상상하게 만듭니다.

모세가 산에 올라갔던 때에 하늘에서 구름이 빽빽하게 내려왔고, 번개가 번쩍이고, 가공할만한 소리가 났을 때 하나님을 경외하던 사람들과 우상숭배에 빠졌던 사람들이 전부 간이 서늘해져서 엎드렸던 장면이 오늘 말씀 중에 보입니다.

과연 세상 마지막 날에 하나님은 이런 모습으로 오실지 잘 모르겠지만 열심히 하나님을 믿으며 살던 사람들은 하나님을 다시 본다면 기쁘고 감사한 일이지요.

그때까지 우리가 이 땅에 살면서 해야할 중요한 일이 두 가지 있는데 하나는 우상 숭배를 하지 말고, 악을 미워하면서 살아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우상 숭배란 그것이 물건이든 사람이든 교육이나 어떤 사상이든 나의 마음을 온통 차지하고 있는 생각이든 그것은 우상 숭배입니다.

우상 숭배를 하는 사람들은 악한 일도 슬쩍슬쩍 무심결에 행하면서 살게 됩니다.

왜냐하면 우상 숭배는 나의 탐심과 욕심을 정당화시켜 주기 때문에 내가 좋은대로 행하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나에게 옳은 길을 가르쳐주시고, 나의 영혼이 살 길을 가르쳐주시는 하나님을 만나시기 바랍니다.

< 시편 97 : 1 - 12 >

여호와께서 다스리시나니 은 즐거워하며 허다한 섬은 기뻐할지어다
구름흑암이 그를 둘렀고 의와 공평이 그의 보좌의 기초로다
불이 그의 앞에서 나와 사방의 대적들을 불사르시는도다
그의 번개가 세계를 비추니 이 보고 떨었도다
산들이 여호와의 앞 곧 온 의 주 앞에서 밀랍 같이 녹았도다


하늘이 그의 의를 선포하니 모든 백성이 그의 영광을 보았도다
조각한 신상을 섬기며 허무한 것으로 자랑하는 자는 다 수치를 당할 것이라 너희 신들아 여호와께 경배할지어다
여호와여 시온이 주의 심판을 듣고 기뻐하며 유다의 딸들이 즐거워하였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온 위에 지존하시고 모든 신들보다 위에 계시니이다
여호와를 사랑하는 너희여 악을 미워하라 그가 그의 성도의 영혼을 보전하사 악인의 에서 건지시느니라


의인을 위하여 을 뿌리고 마음이 정직한 자를 위하여 기쁨을 뿌리시는도다
의인이여 너희는 여호와로 말미암아 기뻐하며 그의 거룩한 이름에 감사할지어다